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리 공항공단 aeroports de paris 파리공항 기업입니다.

by hainya1004 2021. 3.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리 공항공단(프랑스어: Paris Aéroport, 옛 이름은 Aéroports de Paris. 약칭: ADP)은 샤를 드 골 공항, 파리 오를리 공항을 포함한 일드프랑스 지역의 14개 공항을 소유 및 관리, 운영하는 공항 공단이다. 본사는 파리 14구역에 위치해 있다.
1945년 설립 당시에는 공기업의 형태였으나, 2005년 4월 20일을 기해 사기업(société anonyme)으로 민영화하였다. 이 과정에서 외국의 기업들과 상호 제휴 및 투자가 가능해졌으며, 이후 2008년에는 스히폴 그룹과 8%의 주식을 상호 교환하였다.
ADP 그룹은 매출량에 있어서 세계 제2의 공항 운영 기업이며, 항공우편과 화물 운송에 있어서는 세계 제일이다. ADP Management, ADP Ingénierie, Alyzia와 Hub Télécom 등의 자회사와 함께 세계 55개 국에 걸쳐 공항 및 부대시설의 건설과 서비스 제공, 기반시설 확충에 대한 조언자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파리 공항공단은 샤를 드 골 공항과 오를리 공항의 지상조업을 담당하는 회사들의 지배권을 쥐고 있다.

주가: ADP (EPA) €100.70 -2.50 (-2.42%)
3월 23일 17:35 GMT+1 - 면책조항
CEO: Augustin de Romanet (2012년 11월 29일–)
본사: 프랑스
창립: 1945년 10월 24일, 파리
직원 수: 26,122 (2019년)
자회사: ADP Ingénierie, TAV Airports Holding, Hub télécom SA


파리 공항공단 역사
파리 공항공단

1945 : Orly와 Le Bourget의 개발
1945 년 10 월 24 일, 프랑스 공화국 임시 정부 조례에 따라 자율적인 공공시설 인 "파리 공항"이 만들어지고 이를 파리 지역의 공항 활동 발전을 위한 사명으로 결정했습니다.
1946 년 르 부르 제 공항 재건과 함께 파리-오를리 공항의 첫 임시 터미널이 완공되었습니다. 파리 공항은 그 해 30만 명의 방문객을 맞이했습니다. 
1947 년 1 월 4 일 법령은 이 공공시설의 운영 및 거버넌스를 정의합니다. 같은 해 2,100m 길이의 파리-오를리 최초의 견고한 활주로 건설이 완료되었습니다.
1949 년 4 월 21 일 부처 간 법령은 파리-오를리, 파리-르-부르 제, 퐁투 아즈-코르 메유-엉-벡상, 페르 산-보몽, 크릴의 비행장으로 구성된 "파리 공항"지역을 정했습니다. Coulommiers -Voisins, Issy-les-Moulineaux, Saint-Cyr-l'École, Chavenay-Villepreux, Chelles-le Pin, Lognes-Emerainville, Meaux-Esbly, Mitry-Mory, Toussus-le-Noble 및 Guyancourt. 곧 파리-오를리는 이 지역들의 주요 공항이 되었습니다. 
1952 년 에어 프랑스는 파리-르 부르 제 공항 (회사가 1933 년에 설립됨)을 떠나 그 해 120만 명의 승객을 맞이한 파리-오를리로 향했습니다. 이듬해 파리 국제 에어쇼는 르 부르 제에서만 열렸습니다. 각 공항의 역할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파리-오를리는 더욱 확장되고 있습니다. 
1961 년 남쪽 터미널은 드골 장군에 의해 개관되었습니다.
1971 년 웨스트 파리-오를리 터미널이 개통되었습니다.


1974 : Paris-Charles-de-Gaulle 시운행
1965 년 6 월 22 일 항공 교통의 붐을 예상 한 파리 공항은 르와시-엉-프랑스에 파리-노르 공항을 개장했습니다. 
1966 년 제1 터미널 건설은 시작되었고, 제2 터미널 설계는 1973 년 시작되었으며, 마침내 제1 터미널은 1974 년 3 월 8 일에 시작했습니다.
1976 년 파리 공항은 공항을 개편하여 올해 2 천만 명의 승객을 맞이했습니다. 파리 르 부르 제 공항이 비즈니스 공항으로 바뀌고 항공사가 파리 샤를 드골로 이전되었습니다.
1982 년 3 월 24 일, 프랑수아 미테랑은 파리 샤를 드골 공항에서 2A 터미널을 개장했습니다. 2D 터미널은 1989 년에 개장했습니다.
1987 년 파리 공항의 인프라는 4 천만 명 이상의 승객을 맞이했습니다. 동시에 공항 공학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ADP는 1970 년대와 1990 년대 사이에 수많은 국제 연구 및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이 프로젝트 중에는 아부 다비 공항 1번 터미널, 상하이 푸동 공항 1번 터미널, 카사 블랑카 Mohammed-V 공항, 다마스쿠스 공항, 공항 2번 터미널이 있습니다. 산티아고에서 칠레까지 연결합니다.
2000 년 Aéroports de Paris는 공항 엔지니어링에 전념하는 자회사 인 ADP Ingénierie를 설립했습니다. 
1989 년 1 월 4 일 법령 제89-10 호는 파리 공항의 명칭 변경을 제정하여 “Aéroports de Paris”가 되었고 공항에서 대규모 재개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1990 년 SNCF와 1994 년에 개장 한 Paris-Charles-de-Gaulle에 TGV 역 건설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Roissy Pôle 프로젝트가 시작되었고 Orlyval은 파리로의 서비스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1991 년에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오를리 공항은 같은 해 9번 터미널 (현재 3번 터미널)이 전세 및 저가 기업에 개방되었고 2003 년 파리 샤를 드골 공항의 2E 터미널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2001 년 Aéroports de Paris는 자체 통신 사업자 인 Hub One를 시작했습니다.
2004 년 Aéroports de Paris 교통량은 7 천 5 백만 승객을 초과했습니다.


2005 : 민영화 및 국제 개발
2005 년 7 월 22 일, Aéroports de Paris는 법령 2005-35714 호를 적용하여 2005 년 7 월 20 일 법령 2005-828 호 13 호가 발효되면서 공개 유한 회사가 되었습니다. 
2006 년 파리 증권 거래소 Euronext의 Eurolist의 A 구획에서 초기 공모를 완료했습니다. 프랑스 국가는 67.2 %로 대주주로 남아 있습니다.
2008 년, 2004 년 에어 프랑스 -KLM 합병에 따라 Aéroports de Paris와 Schiphol Group은 8 % 의 상호 인수 (스키폴 그룹에 양도된 그룹 ADP의 8 %가 속한 프랑스 국가에)합니다. 

현대화 및 통합
공항 구조는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Paris-Charles-de-Gaulle은 2005 년 S3 위성 (Porte L이라고도 함), 2012 년 S4 위성 (Porte M이라고 함)을 시작했으며 CDGVAL 자동 지하철은 2007 년에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CDG Express 프로젝트는 2 월에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2016, 2018 년 파리-오를리 공항의 주요 현대화 프로젝트가 2012 년 10 월에 발표되었습니다. 이 계획은 서부 터미널과 남부 터미널을 연결하는 80,000 m2 건물 건설을 제공하며, 투자 금액은 4 억 ~ 4 억 5 천만 유로 7,18입니다. 2003 년에 Aelia (수송 지역 무역을 전문으로 하는 Lagardère Services의 자회사)와 Aéroports de Paris는 알코올, 담배 및 향수 판매 수입을 창출하기 위해 공항 유통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공항 환경에서의 화장품 및 요리법,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및 유료 공항 서비스 관리. 2010 년 Airport Distribution Company는 전년 대비 8.5 % 증가한 9 억 4370만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그 후 2011 년 공항 유통 회사와 면세점 파리 (또한 Lagardère 그룹에 속함)가 공항 유통 회사 (SDA)로 합병되었습니다. 
2010 년 3 월, Aéroports de Paris는 AACC 및 BVA에서 실시한 순위에 따라 최고의 상업 공공 서비스 회사였습니다. 2010 년 7 월, 프랑스 국가와 2011-2015 년 경제 규제 계약이 체결되었습니다. 이 계약은 10 개의 서비스 품질 지표의 설정을 제공하며, 그중 5개는 고객 만족도 측정에 해당합니다. 이 계약은 또한 가장 오래된 터미널의 개선을 위해 2011 년부터 2015 년까지 18 억 유로의 투자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Aéroports de Paris 관세의 발전을 연간 인플레이션보다 1.38 % 더 많이 제한합니다.
2013 년 1 월, Aéroports de Paris는 Paris-Charles-de-Galle21에서 Espace Musées를 개관했습니다. 2011 년 Groupe ADP는 JCDecaux 광고 대행사 인 JCDecaux Airport Paris와 함께 파리 공항 현장에서 광고 장치의 운영 및 마케팅을 관리하기 위해 창립했습니다 22. 2012 년 6 월, JCDecaux Airport Paris는 파리 샤를 드골 E 터미널에서 5 미터 높이의 거대한 광고 스크린을 LVMH23 그룹에 의해 이미 1 년 동안 예약된 5 미터 높이 광고 화면으로 선보였습니다. 2012 년 8 월, Ikea는 출발 라운지에 의자를 설치하여 연결을 기다리는 여행객들에게 가구를 광고했습니다. 
2016 년 11 월 JCDecaux Airport Paris는 470 개의 공항 광고 화면에 사진작가 Dominique Issermann의 사진 80 장을 동시에 전시하여 공항을 "문화 포럼"으로 전환했습니다. Augustin de Romanet이 2015 년 11 월에 제시 한 계획은 남부 및 서부 파리-오를리 터미널의 합병 작업을 계속할 수 있도록 합니다. 파리 샤를 드골 측에서는 1번 터미널의 국제 위성 (연간 승객 120만 명 증가)과 2B 및 2D 터미널 (연간 승객 110만 명 증가)이 합병됩니다. 터미널 4의 건설도 계획되고 공간은 2023으로 예정된 CDG Express를 수용할 수 있도록 조정되어야 합니다. 100,000m 2의 추가 화물 시설도 계획되어 있습니다.
2019 년 3 월 Orly Sud와 Ouest는 Orly 1, 2, 3, 4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2019 년 4 월 Groupe ADP는 2021-2025 년 동안 60 억 유로의 투자 계획을 제안했습니다 (2016 년에서 2021 년 사이에 30 억 유로를 투자한 것과 비교). 이 계획에는 기존 구조물의 최적화, CDG 터미널 4 작업 시작 및 파리-오를리 서부 지역 재개발이 포함됩니다 31. 그러나 2020 년 7 월 환경청은 제4 터미널 개발 사업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발표했는데, 특히 소음 공해와 대기 및 폐수 처리의 질에 미치는 영향 등의 관점에서 본 사업은 매우 불만족스러운 것으로 판단되었다.

2016 ~ 2019 : 전략 개편 및 민영화
2016 년 4 월 14 일, Société Aéroports de Paris S.A. 는 전략을 개편하고 두 가지 새로운 브랜드를 출시했습니다. 프랑스 및 국제적으로 Aéroports de Paris S.A. (엔지니어링, 부동산, 통신, 관리 및 관리)의 노하우를 마케팅하는 기관 브랜드 Groupe ADP 3 개의 파리 공항을 하나의 브랜드 (파리 샤를 드골, 파리 오를리, 파리 르 부르 제)로 모아 Aéroports de Paris S.A. 의 대표 상품이 된 승객 브랜드 인 Paris Aéroport.
2017 년 3 월 Groupe ADP는 파리 14 구에 있는 Boulevard Raspail에 사업장을 떠나 Tremblay 마을의 Paris-Charles-de-Gaulle 공항 활주로 기슭에 있는 새 본사로 6,000 명의 직원을 이전했습니다. 
2017 년 12 월 프랑스 정부는 파리 공항의 민영화를 시작했습니다. 이 민영화는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2019 년 4 월, 2008 년 헌법 개혁의 가능성을 이용하여 185 명의 의원이 프로젝트에 대한 공동 발의안 국민 투표 절차를 시작했습니다. Harris Interactive가 4 월 10 일에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프랑스 국민의 20 % 는 민영화에 찬성하고 48 % 는 반대하고 32 % 는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의 본문은 파리 공항에 대한 공동 이니셔티브 국민 투표 제안입니다.
2019 년 5 월 9 일, 헌법 이사회는 "파리 비행장 운영에 대한 국가 공무원의 성격을 확인하기 위한 법안"을 검증함으로써 파리 공항에 대한 공동 이니셔티브 국민 투표 제안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소 4,717,396 명의 유권자 지원들입니다. 
2020 년 3 월 12 일에 서명 수집이 종료됩니다. 국민 투표 제안에 필요한 470만 명 중 약 백만 명의 지지자가 모인 것은 실패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Covid-19 대유행으로 인한 경제 위기와 유가 하락으로 인해 ADP를 매력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데 유리한 상황을 제공하지 못해 민영화는 제쳐 두었습니다.
2019 년 12 월 Groupe ADP는 자회사 ADP ingénieur를 통해 견고한 구조 비행선의 건설 및 운영을 전문으로 하는 스타트 업인 Flying Whales의 지분을 인수했습니다.

2020 : Covid-19 위기
2020 년 6 월 말 ADP의 CEO 인 Augustin de Romanet은 Covid-19 유행에 따른 위기로 인해 그룹이 인력 감축에 대비해야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항공사와 동일한 성격을 조정해야 할 것입니다. Augustin de Romanet은 2020 년 매출액의 50 % 손실, 즉 25 억 유로의 경제적 영향을 예측합니다. 
2020 년 10 월 ADP 공항의 트래픽은 같은 기간 2019 년 수준의 1/4에 불과합니다.
2020 년 12 월 갑작스러운 항공 교통량 감소에 직면 한 노조는 최대 1,150 회의 출국에 대한 자발적 출국 계약을 체결했으며이 중 700 명은 대체되지 않을 것입니다.


전문 자회사 및 국제 개발
Aéroports de Paris는 파리 지역에서 공항 인프라의 개발 및 현대화를 추구하는 동안 전문 분야를 자회사로 나누어 국제공항 시장과 복잡한 구조 프로젝트에보다 일반적으로 마케팅합니다.
2000 년에 설립된 엔지니어링 자회사 인 ADP Ingénierie는 공항, 문화 건물 (Peking Opera, Shanghai Center for Oriental Arts) 및 스포츠 (광동 옴니 스포츠 경기장), 고층 빌딩과 같은 복합 설치를 위한 건축 및 엔지니어링 분야의 프로젝트 관리를 제공합니다. 
1991 년에 설립된 자회사 인 ADP Management는 경영 및 주식 투자 활동을 통합합니다. 

2008 년 말, Aéroports de Paris S.A. 는 Schiphol Group과 장기 산업 협력 계약 및 자본의 8 %에 대한 교차 지분을 체결했습니다.
2012 년 ADP Management는 터키, 마그 레브 및 중동 (이스탄불-아타튀르크 공항, 에센 보아 국제공항, 아드 난-멘 데레스)의 12 개 공항에서 운영하는 터키의 선도적 공항 운영 업체 인 TAV Airports Holding (en)의 지분 38 %를 인수했습니다. 터키의 공항과 안탈리아 가지 파사, 조지아의 트빌리시와 바투 미, 튀니지의 모나스 티르와 엔피 다-함마 메트, 마케도니아의 스코 페와 오흐 리드, 사우디 아라비아의 메디나). TAV는 라트비아 리가 국제공항에서도 면세점과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ADP 관리는 또한 TAV 구축의 49 %를 차지합니다. ADP 그룹에 최대 7 억 4 천만 유로를 추가하는 이 작전은 37 개 공항을 양보하고 연간 1 억 8 천만 명의 승객을 보유하고 있는 공항 관리 분야의 3 대 세계 리더 중 하나가 될 수 있게 합니다.
2013 년 Aéroports de Paris는 암만 국제공항 (Jordan)에 새 터미널을 의뢰하고 두바이 (아랍 에미리트)에서 A380 전용 위성에 대한 엔지니어링을 수행했으며 모리셔스가 설계 및 운영하는 모리셔스 공항에 새 터미널을 의뢰했습니다. 2013 년 Aéroports de Paris ADP 경영진은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의 Franjo Tudman 공항 리노베이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새로운 공항은 2017 년 3 월에 개통되었습니다. 2017 년 7 월에 ADP Management는 ADP International이 되었습니다.
2015 년 1 월 30 일, 자회사 ADP Management를 통해 Groupe ADP와 EGSA의 자회사 인 SGSIA (알제리 공항-Houari Boumédiène) 간의 파트너십 관리 계약이 체결되었습니다.
2016 년 10 월 Groupe ADP는 멕시코 OMA에서 탈퇴하고 지분 25.5 % 의 재판매를 발표했습니다.
2017 년 7 월 Groupe ADP는 ADP Management와 ADP Ingénierie를 합병하여 ADP International을 만들었습니다.
2020 년 2 월 ADP 그룹은 델리 공항과 하이데라바드 공항 등의 참여를 통해 운영되는 GMR 그룹의 공항 활동 지분 49 % 의 13 억 유로 인수를 발표했습니다.

파리 공항공단 홈페이지

 

www.parisaeroport.fr/groupe/groupe-et-strategie/notre-strategie/essentiel

 

L'essentiel

Rapport d'activité 2019Version accessible aux malvoyants La raison d'être du GroupeRéaffirmer notre identité en France et à l'international

www.parisaeroport.fr

파리 공항공단 자회사
ADP Ingénierie
TAV Airports Holding
Hub télécom SA
Tank ÖWA alpha GmbH
Relay@adp
Media Aeroports De Paris (france)
Societe De Distribution Aeroportuaire
Sci Coeur D’orly Bureaux
Aéroports de Paris Management SA
SNC Coeur D'orly Commerce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