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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프랑스 자동차 회사 르노 정보입니다.

by hainya1004 2020. 12.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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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우리 나라에 현대, 기아 같은 자동차 제조 회사가 있듯이 프랑스에서도 르노, 푸죠, 시트로앵과 같은 자동차 기업들이 있습니다. 르노는 프랑스의 자동차 제조회사로 한국의 현대와 같이 가장 많은 자동차를 생산해 내고 있는 기업입니다.
한국의 삼성 자동차를 인수 하면서 한국에 르노삼성자동차 브랜드를 운영중인 르노 renault에 대해서 소개 및 공유 합니다.

본사 소재지: 오드센주 불로뉴비양쿠르
주요 주주: 프랑스 (15.01%); 닛산 자동차 (15%)
국가: 프랑스
시장 정보: 유로넥스트: RNO
주가: RNO (EPA) €22.64 -0.95 (-4.03%)
9월 18일 17:35 GMT+2 - 면책조항
자회사: 닛산 자동차, 다치아, 르노 F1, 아브토바즈, RCI Banque 등

르노 기업의 소개

그룹 르노의 글로벌 브랜드 르노는 전세계 134개국에서 약 30여 종의 자동차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1898년 설립된 르노는 합리적인 가격과 새로운 도전을 추구하고 있으며, 르노의 역사는 자동차 산업의 역사와 함께 해 왔습니다.
르노는 고객의 요구와 시대의 흐름에 맞춰 늘 새로운 디자인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총괄 로렌스 반 덴 애커(Laurens van den Acker) 부회장의 주도로 제품의 매력을 극대화할 세가지 디자인 전략 ? 단순함(simplicity), 감각적(sensuality), 온화함(warmth) ? 을 수립했습니다. 자동차를 향한 브랜드의 열정과 유럽 특유의 감성적인 문화를 녹여낸 새로운 디자인,
그 시작은 2010년 공개된 컨셉카 드지르(DeZir)부터 였습니다. 특히, 전면부 르노 로장주 엠블럼과 물 흐르는 듯한 바디라인을 일관성 있게 적용하여 누구나 쉽게 인지할 수 있는 현재의 르노 스타일을 완성하였습니다.
운전자와 탑승자의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 르노 브랜드를 규정 함에 있어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보다 쉽고 안락한 운전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시작으로, 엔진 기술의 혁신을 통한 최적화된 파워, 퍼포먼스, 핸들링 등 다방면에서 우수한 차량을 완성하는 것이 르노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세계적인 완성차 업체 그룹 르노는 2017년 기준, 134개 국가에서 3,800만대 이상의 자동차를 판매했습니다. 181,000명 이상의 임직원이 전장과 파워트레인 등 자동차 관련 제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르노는 1898년 설립된 이래, 자동차 산업 역사에 있어 가장 혁신적인 메이커로서의 위상을 지켜왔습니다.
르노 Renault, 다치아 Dacia, 르노삼성자동차 Renault Samsung Motors, 알핀 Alpine, 라다 LADA 등 그룹 르노의 5개 브랜드는 상호보완적인 포지셔닝 전략과 지역적 강점을 활용해 전세계의 보다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12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그룹 르노의 브랜드 중 하나인 르노삼성자동차(Renault Samsung Motors)는 2000년 그룹 르노에 인수된 이후 승용차부터 SUV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230여 개 전시장과 470여 개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르노 기업의 역사

1898년 루이의 형제인 마르셀과 페르난드 르노가 소시에테 르노 프레레 (현 ‘르노’) 를 설립했을 때, 루이는 디자인을 책임지면서, 기존 회사의 임직원으로 남았습니다. 르노 프레레에서 출시된 부아트레(Voiturette, ‘소형차’)는 첫 출전했던 모터스포츠 경주에서 우승을 차지해 이목을 끌었고, 그 해 주문된 차량은 71대나 되었습니다.
1898년 12월 24일, 르노의 혁신이 시작되었습니다. 루이 르노는 파리 몽마르트 언덕에 그의 부아트레(VOITURETTE, ‘소형차’)로 탈길인 레피크 거리를 오르내리는 데 성공했습니다. 혁명적인 직분사 변속기를 탑재한 이 작은 차는 이날 밤 바로 12건의 첫 주문을 따내는데 성공했습니다.

1902년 르노가 최초로 개발한 2기통 엔진은 마르셀 르노가 파리-비엔나 레이스에서 승리한 경차에 적용됐던 4기통 엔진의 기본 모듈을 베이스로 개발되었습니다.
1914년 프랑스 정부군은 르노에 구급차, 항공기 엔진 및 포탄 지원을 포함한 총 31개의 계약체결을 통해 전쟁 지원을 요청하였습니다. 르노는 약 4천명의 병력을 태워 파리에서 마른 지역 전선으로 달려갔고 이는 “마른의 택시(Taxis of the Marne)”라는 이름으로 역사에 기록되었습니다.
1924년 르노 로고에 다이아몬드 형상이 도입되었습니다.
1929년 르노는 파리 외곽에 위치한 불로뉴-비양쿠르 지역에 일 세갱(Ile Seguin)공장 문을 열었습니다. 당대 명성을 날렸던 르노의 8기통 자동차, 레인나스텔라가 이 공장에서 생산되었으며, 이 때 르노는 이미 49개국에 진출한 상태였습니다.
1945년 1945년, 르노는 기업명을 쏘시에떼 아노님 데 쥬진 르노(Societe Anonyme des Usines Renault, SAUR) 에서 레지 나씨오날 데 쥬진 르노 (Regie Nationale des Usines Renault, RNUR)로 변경하고 프랑스 주정부 소유의 국유 기업이 되었습니다. 그 해 10월 파리모터쇼에서 공개된 4CV는 르노 최초의 후방 엔진 모델로, 프랑스 최초로 100만대 이상 생산된 차량이었습니다. 2차 세계 대전 중 비밀리에 개발되었던 4CV는 560kg밖에 나가지 않는 무게와 매우 적은 연료 소비량, 성인 네 명이 편안하게 탑승했던 점이 돋보였습니다. 이 차는 높은 경제성을 자랑하는 ‘서비스’ 라인부터 매력적인 컨버터블, 스포티한 1063라인 까지 여러 버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일본에서 생산되어 미국 시장에 판매된 차량이었습니다.
1956년 9월 5일, 르노의 에뚜왈 필랑뜨(Etoile Filante)가 미국 보네빌 솔트레이크에서 치뤄진 레이스에서 총 4번의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는 270마력의 터보엔진으로 이뤄낸 쾌거로 르노가 세계적인 명성을 굳히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4CV의 후속으로 출시된 도핀(DAUPHINE, 프랑스어 ‘진짜 상속자’)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4CV의 계보를 이어 받았지만 그 이상으로 성공한 모델이었습니다. 1960년대 차량의 특징인 곡선미가 외관 디자인에 반영되었으며, 조절식 시트, 히팅 시스템, 자동변속기 등 당시 최신 옵션들을 모두 장착해 신선한 충격을 안겨 주었습니다. 1967년 12월 말 생산이 종료된 4CV는 총 215만 738대의 판매고를 올릴 정도로 프랑스에서 가장 많이 생산된 모델이었습니다. 
1959년 르노는 최초의 전륜구동 자동차인 에스타페테(ESTAFETTE)를 출시하였습니다. 생산된 차량의 절반은 미국으로 수출되었습니다.
1961년 최초의 ‘일상용 자동차’인 르노 4L은 어느 곳이나 갈 수 있고,모든 상황에서 유용한 다목적차를 만들겠다는 기발한 아이디어에서 탄생하였습니다. 1961년에 출시된 이 5도어 모델은 트렁크를 연 뒤 뒷좌석을 접으면, 밴의 모듈형 공간처럼 개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1994년 12월 12일까지 생산되어 100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800만대 이상 판매된 인기 모델이었습니다.
1965년 1월 출시된 R16은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뜨거운 반응을 이끈 최초의 컴팩트 해치백 모델이었습니다. 스테이션 왜건과 소형차 사이의 중간 사이즈로, 당시 광고 카피처럼 “시대를 앞선”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출시 초반엔 너무 획기적이지 않냐는 우려도 있었으나, 이후 입소문을 타면서 높은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1972년 젊은 세대와 여성 고객을 겨냥해 출시된 도심형 자동차 르노5는 짧은 후드와 3도어 차체로 그간의 자동차에 대한 관념을 뒤흔들었습니다. 내부 디자인은 밝은 컬러와 사각 다이얼들의 조합으로 1970년대 스타일의 정점을 보여주었습니다. 르노 5는 출시 첫 해부터 프랑스 시장 판매 점유율 5%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으며, 3년 뒤엔 유럽 최고의 베스트셀링카, 10년 이상 프랑스 컴팩트 카 1위 자리를 지켜낸 모델이기도 합니다. 전세계 판매대수는 5,325,000대를 육박하며, 오늘날 2CV, 비틀, DS와 함께 20세기 후반을 빛낸 아이콘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1977년 르노는 프리미엄 급의 모터스포츠카, RS01에 터보 엔진을 완벽하게 결합시키며 F1 레이싱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이후, 르노는 모터스포츠 부문에서 가장 화려한 이력을 자랑하는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1984년 르노 에스파스(ESPACE)는 언론에 첫 공개된 순간부터 주목을 받았습니다. 출시 당시에는 이 모델이 히트를 칠 거라 예상하지 못했지만, 이제껏 본 적 없는 넓은 공간과 다재다능함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특히, 5개의 뒷좌석들이 완전 뒤로 젖혀져 ‘거실’만한 공간을 창조해 낼 만큼 매혹적인 옵션을 가진 차였습니다.
1992년 선보인 트윙고(TWINGO)는 익살스러운 얼굴에 MPV와 소형차를 결합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높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트위스트(twist), 스윙(swing), 탱고(tango) 세 단어를합성한 트윙고(TWINGO)는 젊은 고객층의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1929년 설립되었던 블로뉴-비양쿠르에 위치한 일 세갱(Ile Seguin) 공장이 세기의 역사를 뒤로하고 생산을 중단하였습니다. F1 컨스트럭터 부문 월드 챔피언 윌리엄스-르노팀과 최종 우승 드라이버 니겔 만셀은1992년 개최된 16개의 F1 레이스에서 총 15개의 폴 포지션과 10회의 우승을 이뤄냈습니다. 이후 6년 동안 르노 엔진의 질주가 이어졌습니다. 르노 사프란(SAFRANE)은 르노25를 대체한 르노의 최상급 모델로, 2000년 말까지 생산되었습니다.
1996년 르노 자동차가 민영화되었습니다.
1998년 프랑스 기앙쿠르에 오픈한 르노 테크노센터는 르노의 100주년을 기념해 설립되었습니다. 이곳에서 르노 그룹 산하 모든 브랜드 연구원들이 신차 디자인과 기술 개발을 위해 함께 모여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1999년 브라질 큐리티바에 위치한 아일톤 세나 공업단지는 르노 그룹의 주요 남미 공장 중 하나로, 르노가 브라질에 세운 첫번째 공장입니다. 르노와 닛산은 서로의 지분을 교환하는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르노는 닛산 지분 36.8%를 취득했으며, 각종 협력을 진행했습니다. 르노-닛산 얼라이언스가 탄생하는 순간이었습니다. 1999년, 르노는 루마니아 브랜드 다치아(Dacia)의 지분 51%를 인수해 최대 주주가 되었습니다.

2000년 삼성자동차 지분 70.1%를 인수해 르노삼성자동차가 출범하였습니다.
2008년 2008년 2월 29일, 르노는 러시아 최대 자동차 브랜드인 라다를 보유한 자동차 제조사, 아브토바즈(AVTOVAZ)의 지분 25%를 취득하였습니다.
2010년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된 드지르(DEZIR) 컨셉카는 르노 디자인의 새로운 전성기를 이끌었습니다. 드지르(DEZIR) 컨셉카는 새롭게 부임한 총괄 디자이너, 로렌스 반 덴 애커(Laurens van den Acker) 부회장의 작품으로 인생의 사이클에 있어 첫 단계라고 할 수 있는 ‘사랑’에 빠지는 감정을 구체화시켰습니다. 
2011년 캘리포니아 실리콘 밸리 지역에 설립된 오픈 이노베이션 랩(Open Innovation Lab)은 혁신 그 자체입니다. 구글, 페이스북, 애플, 아마존 랩 등과 불과 몇 분 거리에 위치한 지리적 장점을 활용해, 이 지역에 위치한 스타트업 연구소와 함께 미래 자동차를 위한 혁신 기술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2012년 조에(ZOE)와 함께 과감하고 혁신적인 도약을 이뤄냈습니다. 조에(ZOE)는 최초의 대중적인 컴팩트 전기차이며, 현재 유럽의 베스트셀링 모델이기도 합니다. 컨셉카 드지르(DEZIR)에서 영감을 받은 클리오(CLIO)4는 르노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첫번째 모델입니다.

2013년 르노가 중국의 자동차 제조업체인 둥펑(Dongfeng)과 조인트벤처 계약을 체결하고, 둥펑 르노 자동차 회사(DRAC)를 공동 설립했습니다. 르노는 이를 기반으로 중국 우한 지역에 공장을 설립하였습니다.
2014년 르노는 2014 제네바 모터쇼에서 트윙고(TWINGO)를 공개했습니다. 20년 전 출시되었던 1세대 오리지널 트윙고(TWINGO)와 R5 모델로부터 영감을 받아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모델입니다.
2015년 전세계 픽업 트럭 시장 공략을 위해 르노는 더스터 오로치(Duster Oroch)에 이어 또 하나의 쇼 카, 알라스칸(ALASKAN)을 공개했습니다.
2016년 2016 파리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트레저(TREZOR)컨셉카는 드지르(DEZIR)를 계승하는 모델입니다. 그랜드 GT의 전통을 계승하는 2인승 전기 쿠페로, 르노가 새롭게 선보일 다음 세대의 디자인 철학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2017년 심비오즈(SYMBIOZ) 컨셉카는 미래 자동차에 대한 르노그룹의 비전을 보여줍니다. (2030년 상용화 예정)

2018년 르노 그룹은 2018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자율주행 기반의 커넥티드 전기차, 이지-고(EZ-GO)컨셉카를 선보이며, 미래의 도심 공유 모빌리티에 대한 비전을 공개했습니다. 1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르노는 전세계 고객이 쉽게 이동하고 접근할 수 있는자동차 솔루션을 개발해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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즐거운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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